•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어린이문학] 봉이 김선달

봉이 김선달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강용숙
출판사
꿈소담이
출간일
2008.04.10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봉이 김선달
페이지 192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파일크기 7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우리 겨레 좋은 고전』시리즈 제2권《봉이 김선달》. 본 시리즈에 속한 우리 고전은 어린이들이 꼭 접해봐야 할 작품으로, 원전의 뜻과 느낌을 고스란히 살리면서도 즐겁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풀어썼습니다. 본문 뒤에는 작품해설이 실려 있어, 고전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권 <봉이 김선달>은 기발한 생각과 재치로 조선 팔도를 놀라케 한 봉이 김선달의 이야기로, 조선 후기의 어지러운 사회상을 풍자와 해학으로 그려낸 작품입니다. 어린이는 봉이 김선달의 웃지 못할 헤프닝들을 통해 당시의 사회상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2권]

  • 저자 소개

    글 : 강용숙
    1991년 아동문학연구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품활동을 시작했습니다. 1991년에는 청구문화제에서 수필이 당선되었습니다. 현재 풀꽃아동문학회 회장, 한국아동문학연구회 이사, 한국문인협회, 한국아동문학회 회원으로 활동 중입니다.
    지은 책으로는 「동화 속에 맑은 생각이 퐁퐁퐁」, 「라이트 형제」, 「이순신 장군」, 「뉴턴」, 「여우네 학교가기」 등이 있습니다.
    그림 : 계창훈
    초·중·고등학교 교과서, 창작동화, 위인전, 그림동화, 동시집 등에 삽화를 그렸습니다.
    이 외에도 KBS TV 유치원, 굿모닝 팝스 잉글리시 등에 발랄하고 재치 넘치는 삽화를 그렸으며, 직접 쓰고 그린 책으로 「도토리가 좋아」, 「딴지딴지 한문숙어 저학년, 고학년」, 「한문숙어 1, 2」 등이 있습니다. 현재 한국출판미술가협회, 사단법인 어린이문화진흥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그림을 그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목차

    ▶백수건달 김 서방
    ▶김 서방 한양 가다
    ▶솜옷으로 초시 따고
    ▶뒷간에 가는데 웬 돈?
    ▶꿩 선달
    ▶어머니의 마음
    ▶엉터리 부채도사
    ▶부처님은 떡을 좋아해
    ▶닭더러 봉이래
    ▶강물도 주인이 있어
    ▶재미있는 연극
    ▶김 선달의 위기일발
    ▶주거니 받거니

    *작품해설

  • 출판사 서평

    조선 후기의 어지러운 사회상을 풍자와 해학으로 풀어낸 이야기
    ‘저 사람은 봉이 김 선달 같은 사람이야’라고 말하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기발한 생각으로 돈을 벌거나, 남을 속이는 사람들에게 ‘대동강 물을 팔아먹은 봉이 김 선달’이라고 흔히들 말하지요. 봉이 김 선달은 유명한 사람이기는 한데 실제로 있었던 사람인지 아닌지, 이름조차 확실하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수백 년 동안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그의 이야기가 전해 내려왔습니다.
    김 선달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그의 재치에 나도 모르게 웃음을 짓게 됩니다. 그는 자기보다는 다른 사람의 아픔에 관심을 갖고 이웃의 고통을 나누려 했습니다. 비록 가난하지만 가난을 즐기며, 돈이 생기면 남들에게 나눠주는 인정 넘치는 사람이기도 했지요. 대신 권세를 이용해 돈을 벌고 약한 사람을 괴롭히는 양반들이나 자기 이익만을 챙기는 장사꾼들에게는 서슴없이 혼을 내는 정의로운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여유와 재치, 남을 위한 마음을 닮는다면 우리가 사는 세상은 틀림없이 더 행복하고 즐거운 곳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