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과학/수학/우주] 공부가 되는 공룡 백과

공부가 되는 공룡 백과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글공작소
출판사
아름다운사람들(이상순)
출간일
2011.04.30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5점 만점에 5점 (참여 1명) 리뷰쓰기-공부가 되는 공룡 백과
페이지 148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21 M / 13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공룡을 공부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열어요!

    상상력과 창의력을 여는 『공부가 되는 공룡 백과』. 아이들은 공룡에 열광하고 있다. 발음조차 하기 어려운 공룡 이름을 정확하게 외울 정도다. 공룡에게는 어른들은 모르는 아이들의 판타지를 실현하는 비밀이 숨어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지구를 지배했다가 멸정한 거대한 동물인 공룡을 종류별로 소개하는 공룡 백과다. 과거의 미래를 잇는 과학의 출발점인 공룡에 대한 정보를 세밀한 그림과 함께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담았다. 공룡에 대한 호기심을 풍부하게 가꾸어가면서 살아 있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얻게 될 것이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미지의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모험심으로 가득 찬 아이들에게 경이로운 과학의 힘을 가까이 느끼게 해주는 공룡을 소개시켜주고 있다. 지구의 역사와 인류에 대한 교훈도 배우게 된다. 특히 공룡에 대해 탐구하면서 그와 관련된 신비를 벗겨 내는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응원을 보내고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공작소
    어린이 책 전문 창작 모임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글을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연구ㆍ집필하고 있습니다. 출간 도서로는 『똑똑한 논리 탈무드』, 『성격과 기질로 알아보는 어린이 직업백과』, 『성격과 기질로 알아보는 롤모델 인물백과』, 『다시 쓰는 우리명작』 시리즈, 『공부가 되는 세계명화』, 『공부가 되는 그리스로마 신화』』, 『공부가 되는 별자리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그림 장은경
    어린이를 위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노인을 버리는 지게』, 『홈즈와의 추리한판』, 『사자와 학 이야기』, 『나무가 좋아요』, 『세계로 갈래요』, 『콩쥐 팥쥐』, 『정글북』, 『겨레의 마음에 별이 된 시인 윤동주』, 『겨레의 큰 산 한용운』, 『겨레의 큰 스승 함석헌』 등이 있습니다.

  • 목차

    목차가 없습니다.

  • 출판사 서평

    아이들에게 공룡 이야기가 좋은 이유

    1. 왜 아이들은 공룡에 열광할까요?

    아이들은 왜 한결같이 공룡에 열광하는 걸까요? 어떻게 티라노사우루스, 스테고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같은 발음조차 하기 어려운 공룡 이름을 척척 잘 외우는 걸까요? 공룡에게는 어른들은 모르는 아이들의 판타지를 실현하는 비밀이 숨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특히 공룡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자신보다 훨씬 크고 강한 힘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생존했던 생명체라는 점입니다. 아이들은 자라면서 점차 사회성과 더불어 힘에 대한 열망을 갖습니다. 이때 공룡을 알게 된 아이들은 크고 힘센 공룡을 동경하면서 대리만족을 얻게 됩니다. 그래서 공룡에 자신을 투영시켜 크고 강한 힘을 얻어 자신을 억누르는 나쁜 적을 물리치는 판타지를 꿈꾸는 것입니다.

    2. 공룡은 상상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친구입니다
    미국의 천재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는 어린 시절 가졌던 공룡에 대한 탐구심과 상상력을 <쥐라기 공원>이라는 영화로 완성시켰습니다. 이 <쥐라기 공원> 한 편으로 1년 만에 8억 5,000만 달러의 흥행 수입을 올렸는데 이것은 자동차 150만 대를 수출해서 얻는 이익과 맞먹는다고 합니다. 어릴 적 가졌던 작은 호기심이 미래의 상상력으로 구현된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래는 창의력과 상상력이 지배하는 사회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창의력과 상상력의 주춧돌이 될 만한 많은 것을 경험하고 탐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이야기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무한한 상상력에 다리를 놓는 으뜸가는 소재입니다.

    3. 공룡은 과거와 미래를 잇는 과학의 출발점입니다
    공룡은 사람들이 단순히 상상해서 만들어 낸 상상력의 결과물이 아니라 지구의 어느 시대에 진짜 존재했다가 전설처럼 멸종된 생명체입니다. 이런 사실 자체가 아이들에게 더없는 신비로움과 판타지를 더해 줍니다. 또한 공룡의 생성과 진화, 멸종을 통해 지구 진화의 역사 그리고 우주 과학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됩니다.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발견되는 공룡 화석과 자연사 박물관에 전시된 공룡 모형은 우리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경이로운 과학의 힘을 가까이 느끼게 하는 좋은 경험이 됩니다. 미지의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모험심으로 가득 찬 우리 아이들에게 공룡은 살아 움직이는 탐구의 대상이자 과학의 산실입니다. 그래서 공룡은 과거와 미래를 잇는 과학의 출발점입니다.

    4. 상상력과 창의력을 여는 『공부가 되는 공룡백과』
    한때 지구를 지배했다가 멸종당한 거대한 동물인 공룡은 지구의 역사와 인류에 대한 수많은 교훈과 과학적 비밀을 알려 주는 과학의 매개체이기도 합니다. 굳이 과학을 무어라 설명하지 않더라도 수만 년 전의 공룡을 찾고 탐구하며 그 신비를 벗겨 내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미래 과학자의 꿈을 꾸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바로 우리 아이들의 미래의 그 꿈을 실현하는 아주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부디 우리 아이들이 『공부가 되는 공룡 백과』를 통해 평소에 좋아하는 공룡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심화시키고 그 결과로 무한한 상상력과 살아 있는 창의력을 만들어 나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