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어린이문학] 마지막 잎새(선생님이 추천하는 공부돕기 세계명작 6)

마지막 잎새(선생님이 추천하는 공부돕기 세계명작 6)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오 헨리
출판사
꿈소담이
출간일
2002.08.30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마지막 잎새(선생님이 추천하는 공부돕기 세계명작 6)
페이지 18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파일크기 4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가장 인간다움을 잘 표현하는 작가 오 헨리의 단편 11편을 수록했다. 가난하고 소외된 우리 이웃들이 힘겨운 생활 속에서도 서로 아끼고, 남을 위해 자신까지 희생하는 숭고한 모습을 짧은 이야기 속에서 예측할 수 없는 반전의 결말로 따뜻한 웃음과 함께 들려주며, 결국 우리 사회를 따뜻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가족간 사랑, 친구간 우정, 이웃의 정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되새겨 준다.

  • 저자 소개

    저자 소개
    지은이 오 헨리
    1862년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주 그린스버러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 부모님을 여의고 학교 교육도 받지 못한 채 어려운 성장기를 보냈다. 1891년 은행에 근무하며 주간지를 창간했고, 지방 신문에 글을 기고하며 문필 생활을 시작했다. 1896년 은행 공금횡령 혐의로 감옥에 가게 된 오 헨리는 3년간의 감옥 생활에서 얻은 풍부한 체험을 소재로 단편 소설을 쓰기 시작하여, 훌륭한 작가로 거듭나게 된다. 그의 작품은 평범하고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을 소재로 한 짜임새 있는 구성과 예상치 못한 결말로 독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안겨 준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단편집 『양배추와 임금님』, 『4백만 명』, 『6과 7』, 『도시의 목소리』 등이 있다.

    엮은이 정혜원
    원주에서 태어나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과를 졸업했다. 강원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당선되어 등단한 후, 아동문예문학상, 새벗문학상, 북원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한국문인협회, 한국아동문예작가회, 새벗문학회 회원, 한국아동문학회 이사, 원주문인협회 감사로 활동했으며, 현재 한국아동문학회 원주지부장을 역임하고 있다. 작품으로는 『투정쟁이와 선녀바위』, 『말하는 산』, 『꽃게섬의 고집쟁이』외 다수가 있다.

  • 목차

    마지막 잎새 ... 8
    크리스마스 선물 ... 24
    경찰관과 찬송가 ... 36
    20년후 ... 52
    손질이 잘 된 램프 ... 63
    다시 찾은 삶 ... 87
    1천 달러 ... 103
    인생은 연극이다 ... 118
    희생타 ... 135
    마녀들의 빵 ... 144
    나팔 소리 ... 154

    마지막 잎새에 대하여 ... 168
    글쓰기 교실 ... 170

  • 출판사 서평

    전세계 어린이의 필독서, 세계명작!
    현직 선생님이 추천하고, 한국아동문학인들이 엮은 알차고 새로운 세계명작이 어린이의 생각과 마음의 키를 쑥쑥 키워 줍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책은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와 슬기를 가르쳐 주고, 생각의 폭을 넓혀 주는 좋은 친구이자, 스승입니다. 어린 시절에 읽은 소중한 한 권의 책이 한 사람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것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책 이외에도 볼거리와 읽을거리들이 너무나 많아져 우리는 책읽기 이외에도 다양한 문화 경험의 혜택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문화의 포화 상태 속에는 어린이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는 볼거리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은 넘치는 볼거리 속에서 꼭 보아야 할 것과 보지 말아야 할 것을 구분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럴 때일수록 어린이들에게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바른 가치관을 심어 주고, 마음의 자양분이 될 수 있는 좋은 책을 보여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계 명작은 오랜 세월 동안 전세계 사람들에게 책을 읽는 재미와 함께 가슴을 울리는 감동과 교훈을 전해 주는 가치 있는 작품입니다. 이에 꿈소담이에서는 빛나는 세계 명작 중에서도 현직 선생님들이 추천하는 30편을 모아 어린이들의 학습과 교양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새롭게 개편하게 되었습니다. 알차고 새롭게 엮어진 세계 명작을 통해 어린이들의 생각과 마음의 키가 한층 높아질 것입니다.

    책의 특징
    1.《선생님이 추천하는 공부돕기 세계명작》은 한국아동문학회의 추천과, 현직 선생님 10인의 추천을 받은 세계명작 30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현재 10권 출간). 송명호, 박화목, 이창수 등 10인의 저명한 한국 아동문학인들이 참여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형식으로 엮었으며, 싫증나지 않는 책 크기와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시리즈물입니다.

    2. 본문은 원작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풀어놓아 쉽게 읽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작품의 내용, 분위기와 어울리는 여러 작가들의 개성과 감성 넘치는 일러스트를 곁들여 풍부한 볼거리가 되도록 꾸몄습니다.

    3. 본문 뒤에 엮은이들이 쓴 작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어, 세계 문학 거장들의 생애와 문학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도와 줍니다.

    4. 책 속 부록으로 다양한 장르의 글쓰기를 배울 수 있는 '글쓰기 교실'을 마련하였습니다. 생활문, 논설문, 기록문, 일기, 편지글 등에 대한 설명과 예문을 제시해 놓아, 어린이의 논술력과 창의력을 길러 줍니다.


    선생님이 추천하는 공부돕기 세계명작 6 - 마지막 잎새
    오 헨리의 단편 소설은 유머와 재치가 넘치는 문체, 뜻밖의 결말로 독자들을 감동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슴이 뭉클해지는 깊은 여운과 함께 교훈을 전해 준다. 이 책에는 오 헨리의 대표작인「마지막 잎새」를 비롯하여「크리스마스 선물」,「20년 후」,「경찰과 찬송가」등 열한 편의 주옥같은 작품들이 실려 있다. 가난하고 평범한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랑과 우정, 그리고 희생의 이야기에 훈훈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책 속 부록 <글쓰기 교실>에는 글쓰기 전에 짚어 보아야 할 여러 사항에 대해 설명해 놓았다. 주제와 글감 고르기, 자연스러운 문장 쓰기, 퇴고, 문장 교정 등의 내용이 어린이의 글쓰기와 논술을 도와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