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상식/취미/실용] 성공한 사람들의 독서 습관

성공한 사람들의 독서 습관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이아연
출판사
참돌어린이
출간일
2012.06.23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성공한 사람들의 독서 습관
페이지 148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16 M / 16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독서!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을 배우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성공한 사람들의 독서 습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위인들의 독서 습관을 배워나간다. 태어난 시대와 나라, 그리고 성장한 과정 등이 다르지만 '독서'라는 공통점을 지닌 위인들을 만날 수 있다.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보물창고와도 같은 독서를 하는 습관을 들여 책 속에서 미래의 꿈을 찾도록 인도한다.

  • 저자 소개

    저자 : 이아연
    저자 이아연은 동덕여자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어릴 때부터 글을 통해 상상하고, 울고, 달리다 보니 자연스럽게 연필을 쥐고 글을 쓰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모든 사람은 세상에 떠도는 온갖 이야기를 들으며 성장합니다. 이왕이면 어린이들이 좋은 이야기, 건강한 이야기를 읽고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라며 동화 창작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왜 아마존이 파괴되면 안 되나요?≫, ≪세상을 바꾸는 꿈의 멘토 안철수≫가 있습니다.

    그림 : 최지영
    그린이 최지영은 그림을 그릴 때가 가장 행복한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보기만 해도 즐거운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초등학생을 위한 부처님 이야기≫, ≪알이 없어졌어요≫, ≪내 친구는 특별해≫ 등이 있고, ≪꽃 너는 어디에서 왔니?≫의 민들레꽃 이야기 삽화를 비롯해 여러 영어 교재의 삽화를 그렸습니다.

  • 목차

    들어가는 글

    아이작 뉴턴: 이해할 때까지 읽기
    윈스턴 처칠: 생산적 독서법
    세종대왕: 백 번 읽고 백 번 익히기
    안철수: 책을 읽어 기초를 탄탄히!
    정약용: 독서는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
    에이브러햄 링컨: 양보다는 질
    토머스 에디슨: 발명의 시작, 책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독서는 나의 힘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와 상상력
    미야자키 하야오: 독서로 꿈 만들기
    넬슨 만델라: 책을 통한 깨달음
    장 앙리 파브르: 책을 읽으며 고난을 이겨 내다
    라이너스 폴링: 화학자가 된 독서광
    톨스토이: 독서의 즐거움
    박제가: 책 속에서 희망을 찾다

  • 출판사 서평

    위인들의 독서 습관만 모아서 들려주는 책은 없을까?

    위인들은 태어날 때부터 똑똑했을까요? 그렇지 않아요. 발명왕인 에디슨은 열등생 취급을 받고 초등학교에 입학한 지 석 달 만에 쫓겨났어요. 프랑스의 영웅이라고 불리는 나폴레옹은 어렸을 때 집이 가난했고, 친구들에게도 인기가 없는 소년이었어요. 애니메이션 감독인 미야자키 하야오도 그림을 만화처럼 그린다고 주변 사람들이 부정적으로 보았어요. 그렇다면 태어난 나라도 다르고, 태어난 때도 다른 이 세 사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독서예요. 게다가 2012년은 ‘독서의 해’랍니다. 하지만 독서보다는 텔레비전이나 컴퓨터 게임에 빠져 사는 아이들이 많아요. 독일의 소설가 마르틴 발저는 ‘우리는 우리가 읽은 것으로 만들어진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독서는 우리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것이에요. 독서를 통해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갈 수 있고, 지금은 만날 수 없는 위인들을 만나 볼 수도 있으며, 책 속에서 미래의 꿈을 찾을 수 있어요. 이 책을 통해 위인들의 독서 습관을 배운다면 책 읽는 시간이 더욱 즐거워질 거예요!

    2012년은 독서의 해!

    2012년이 ‘독서의 해’라는 사실, 알고 있나요? 그런데 우리나라 독서율은 약 67퍼센트로 유럽 등 선진국의 평균 독서율인 79.8퍼센트보다 훨씬 낮은 수치랍니다. 게다가 2004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고,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독서보다는 텔레비전이나 인터넷, 컴퓨터 게임 등 다른 여가 활동에 열중하고 있어요.
    독일의 뛰어난 철학자 데카르트는 ‘좋은 책을 읽는다는 것은 과거의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다’라고 말했고, ‘책 속에 길이 있다’라는 속담도 있어요. 결국 독서는 지식의 창고이자 꿈의 창고라고 할 수 있어요. 독서를 통해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갈 수 있고, 지금은 만날 수 없는 위인들을 만나 볼 수도 있으며, 책 속에서 미래의 꿈을 찾을 수 있어요.
    독서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지만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책을 읽어야 하는지 잘 모르고 있어요. 무조건 많은 책을 읽는 게 좋은 것은 아니랍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독서 습관≫에는 여러 분야에서 성공한 위인들의 독서 습관을 담고 있어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책을 읽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어요.

    초등학생들을 위한 살아 있는 진짜 위인전!

    “뉴턴은 어렸을 때 어떻게 책을 읽었을까?”
    “나폴레옹은 어떤 책을 읽었을까?”
    “위인들은 내 나이였을 때쯤 어떻게 독서를 하고 있었을까”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어요.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 좋은 습관이 있고, 맛있는 것만 골라 먹는 좋지 않은 습관도 있어요. 습관은 한 번 들이면 고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어렸을 때 잘 익혀 두어야 해요. 독서 습관도 마찬가지랍니다.
    2011년에 한 사이트에서 대학생들의 독서 시간과 인터넷 이용 시간을 조사해 보았더니 독서 시간보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간이 남학생은 3배, 여학생은 2.5배나 많았어요. 그리고 그 이유를 ‘책 읽는 습관이 들여 있지 않아서’라고 답한 학생이 약 45퍼센트였어요. 여기서 책을 읽는 습관을 들이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어요. 그다음에는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알아야 해요.
    이 책에는 이해할 때까지 아이작 뉴턴의 독서 습관, 백 번 읽고 백 번 익히는 세종대왕의 독서 습관, 기초를 탄탄하게 만드는 안철수의 독서 습관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위인들의 독서 습관에 대한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 있어요.

    독서는 보물창고!

    발명왕 토머스 에디슨, 프랑스의 영웅 나폴레옹, 애니메이션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이 세 사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태어난 나라도, 때도 다르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독서랍니다.
    세 사람 모두 어렸을 때는 뛰어난 천재들이 아니었어요. 에디슨은 학교에서 열등생 취급을 받고 초등학교에 입학한 지 석 달 만에 쫓겨났어요. 나폴레옹은 집도 가난했고, 친구들에게도 인기가 없는 소년이었어요. 미야자키 하야오도 그림을 만화처럼 그린다고 주변 사람들이 부정적으로 보았어요. 그러나 이 위인들은 현실에 굴하지 않고 열심히 책을 읽고 열심히 꿈을 그리며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 나갔어요.
    스펀지처럼 무엇이든 쏙쏙 빨아들이는 아이들에게 독서는 즐거움과 지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보물창고와 같아요. 그리고 꿈까지 닿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다리 역할을 해 줍니다. 이 책을 통해 위인들의 독서 습관을 배운다면 책 읽는 시간이 더욱 즐거워질 거예요!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