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어 다운로드 하기
  • 이용 안내 보기
MAIN > 전자책 > 아동 >

[상식/취미/실용] 성공한 사람들의 공부 습관

성공한 사람들의 공부 습관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김세정
출판사
참돌어린이
출간일
2012.07.30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성공한 사람들의 공부 습관
페이지 156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26 M / 16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왜 공부해야 할까?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공부 습관이 부족한 아이들을 위한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성공한 사람들의 공부 습관』. 장 앙리 파브르부터 마리 퀴리까지 15명의 위인의 공부 습관을 소개한다. 반기문, 강수진, 정약용, 장영실 등 우리나라 위인도 만날 수 있다. 서로 다른 시대에 살았던 위인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 성공을 거두기까지를 따라가면서 공부를 하는 이유부터 공부를 하는 방법까지 배워나가게 된다. 꿈에 쉽게 닿을 수 있는 사다리 역할을 해줄 것이다.

  • 저자 소개

    저자 : 김세정
    저자 김세정은 늘 ‘꿈꾸는 사람’입니다. 어릴 적부터 꿈꾸는 것을 좋아했으며, 꿈을 이루기 위해 늘 노력했습니다. 고교 시절 처음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작가의 꿈을 키웠습니다. 동덕여자대학교에서 문예창작학을 전공했고, 졸업 후에는 EBS, OBS, KBS 등에서 휴먼, 여행, 음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송작가로 활동했습니다. 현재는 꿈꾸는 아이들과 소통하기 위해 동화를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왜 물이 사라지면 안 되나요?≫, ≪왜 돈을 낭비하면 안 되나요?≫가 있습니다.

    그림 : 최지영
    그린이 최지영은 그림을 그릴 때가 가장 행복한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보기만 해도 즐거운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성공한 사람들의 독서 습관≫, ≪초등학생을 위한 부처님 이야기≫, ≪알이 없어졌어요≫, ≪내 친구는 특별해≫ 등이 있고, ≪꽃 너는 어디에서 왔니?≫의 민들레꽃 이야기 삽화를 비롯해 여러 영어 교재의 삽화를 그렸습니다.

  • 목차

    들어가는 글

    장 앙리 파브르: 끈질긴 관찰력
    공 자: 부끄러워하지 않고 질문하기
    반기문: 성실함이 이긴다
    빌 게이츠: 집중력과 추진력
    마가렛 대처: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강수진: 강인한 정신력
    윈스턴 처칠: 긍정적인 생각
    정약용: 메모의 달인
    힐러리 로댐 클린턴: 높은 목표를 세워라
    레오나르도 다빈치: 호기심 대장
    벤저민 프랭클린: 창의적인 생각
    장영실: 노력으로 현실을 뛰어넘다
    존 피츠제럴드 케네디: 신문 읽기
    스티븐 스필버그: 꿈으로 꿈 만들기
    마리 퀴리: 끈기와 열정

  • 출판사 서평

    위인들은 태어날 때부터 공부를 잘했을까요? 그렇지 않아요. ‘곤충의 아버지’라 불리는 파브르는 글씨를 잘 읽지 못했어요. 하지만 곤충에 관심을 갖고, 곤충과 관련된 책을 읽기 위해 글씨 공부를 했지요. 영국의 정치인 윈스턴 처칠도 성적이 좋지 않아 늘 선생님께 꾸중을 듣는 아이였어요. 하지만 꿈이 생기고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면서 열심히 공부해 사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할 수 있었어요.
    이 책에는 끈질긴 관찰력으로 열심히 공부한 파브르, 부끄러워하지 않고 질문하며 공부하는 공자, 누구보다 메모를 열심히 하는 정약용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위인들의 공부 습관에 대한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 있어요. 총 열다섯 명의 위인들의 공부 습관이 이렇게 성공한 사람들의 공부 습관을 알게 된다면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을 거예요.

    초등학생들을 위한 살아 있는 진짜 위인전!
    “반기문은 어떻게 유엔 사무총장이 될 수 있었을까?”
    “스티븐 스필버그는 어떻게 영화를 만들 수 있었을까”
    “위인들이 내 나이였을 때 어떻게 공부를 하고 있었을까?”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어요.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 좋은 습관이 있고, 맛있는 것만 골라 먹는 좋지 않은 습관도 있어요. 습관은 한 번 들이면 고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어렸을 때 잘 익혀 두어야 해요. 공부 습관도 마찬가지랍니다.
    ‘습관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최대의 길 안내자’라고 하니 좋은 습관을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우리의 삶은 더욱 풍요로워질 거예요. 특히 어렸을 때부터 좋은 공부 습관을 들여 놓으면 자신의 꿈을 이루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그렇다면 좋은 공부 습관이란 어떤 것일까요?
    ≪성공한 사람들의 공부 습관≫에서는 많은 위인들의 공부 습관을 엿볼 수 있어요. 끈질긴 관찰력으로 열심히 공부하는 파브르, 부끄러워하지 않고 질문하는 공자, 누구보다 메모를 열심히 하는 정약용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위인들의 공부 습관에 대한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 있어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여러 가지 공통점이 있어요. 첫째, 미래에 대한 꿈이 있어요. 영어를 좋아하던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자신의 특기를 살려 외교관이 되기를 꿈꿨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갔어요. 둘째, 끈질긴 인내심과 강인한 정신력이 있어요. 뒤늦게 발레를 시작한 강수진은 강인한 정신력으로 쉬지 않고 노력해 꿈을 이룰 수 있었어요. 셋째,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에 대한 믿음이 있어요. 마가렛 대처는 여자는 정치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무시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당당히 영국의 총리가 되었어요. 넷째, 위인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만 성공한 것이 아니에요. 벤저민 프랭클린은 출판인이자 정치인이면서 과학자였는데, 살면서 많은 발명품을 만들었지만 그것을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았어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발명품을 쓰며 편리하게 살 수 있게 되었다는 데 만족을 느꼈어요. 이렇게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가장 잘하는 것,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을 찾아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노력했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이 책 속에는 총 열다섯 명의 위인의 공부 습관이 담겨 있어요. 각자 다른 시대에 살았던 위인들이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고 성공했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답니다. 이 책은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잘 모르는 아이들에게 좋은 참고가 될 거예요.
    또 스펀지처럼 무엇이든 쏙쏙 빨아들이는 아이들에게 위인들의 공부 습관은 꿈까지 닿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다리 역할을 해 줄 거예요. 이 책을 통해 위인들의 공부 습관을 배운다면 공부하는 시간이 더욱 즐거워질 거예요!